이해관계자 뉴스레터 3호
“WHO malaria report 2022년판 miLab 소개, 
마이랩(miLab)은 최고의 혁신기술로
현미경 진단의 모든기능을 통합한
가장 발전된 형태의 디지털 현미경 플랫폼”  
이번 12월,1월에 노을은 공공분야에서는 WHO의 World malaria report 2022 게재 및 글로벌 보건협력 컨퍼런스 참가,국회정책토론회 참가를 통해 공공분야에서 달라진 노을의 위상을 체감 할 수 있었습니다. 민간시장에서는 꾸준한 사업개발 논의와 시장 진출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준비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이해관계자 뉴스레터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공 파트너십] WHO의 World malaria report 2022 게재
▲ [공공 파트너십] 글로벌 보건협력 컨퍼런스 참가
▲ [공공] 개발재원확대를 위한 국회정책토론회 참가
▲ [사업 개발] 브라질 대형 진단검사센터와 사업개발 진행
▲ [사업 개발] 파나마 시장 진출 방안 모색 추진
▲ [기술혁신] 제2회 대한민국 벤처 스타트업 특허 대상 장려상 수상
▲ [매출계약] 23억원 규모 마이랩(miLab)디바이스 및 진단카트리지 판매계약 
▲ [공통] 한국투자증권 노을 리포트 발간

공공 파트너십 (Global Partnership)
    WHO에서 발간한 World Malaria report에 miLab 게재

    12/23일 World Malaria report에 노을의 마이랩(miLab)이 Landscape에 포함되었습니다. 기존 신속진단(RDT) 방식 외에 처음으로 Digital Microscopy 방식이 언급되었습니다. 특히 노을은 Scale-up 단계에 가장 가까운 것으로 언급되며 노을의 기술성,사업성이 WHO로부터 다시 한번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노을은 많은 공공분야와 협력하여 많은 지역에 miLab이 보급되게끔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글로벌 보건협력 컨퍼런스 참여

      12/9일 노을은 글로벌 보건협력 컨퍼런스에 참여하였습니다. 당사는 창업 이후 꾸준히 국제보건분야에서 인지도를 쌓아 오면서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노을이 기존에 없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한 과정, “국제보건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 제시“, 제품 지원 및 구매에 관한 글로벌 가이드라인이 없던 시기부터 꾸준히 국제기구 담당자들과 협력하며 
      국제보건사회에 노을의 제품이 필요한 이유를 증명하고, 사업화 단계까지 이르게 된 경험과 의견을 공유한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주체들과 협력을 모색하고 진단 분야의 국내 기업들 생태계 형성에 기여하겠습니다.
        국회정책토론회 참여

        1/11일 노을은 안철수 의원실에서 주최한 개발재원확대를 위한 국회정책토론회에 참여하였습니다. 임찬양 대표는 두번째 ‘혁신적개발재원 확대 방안’세션에서 ‘‘바이오 진단 스타트업 노을의 혁신적 개발협력 활동과 제언” 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노을에서 혁신 제품을 개발,보급하는 당사자로서 현장에서의 가장 어려운 점으로 새로운 정책가이드라인의 부재를 언급하였으며, 혁신 가이드라인의 생성은 새로운 정책과 예산을 수립하는 과정을 수반함에 따라 많은 어려움에 언급하였습니다. 현재 노을은 이 과정의 목전에 와 있지만 아직은 구체적인 정책 가이드라인이 없어 대규모 보급사업 수행에 어려움이 있고 이에 정부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함을 제언하였습니다. 

            
          사업개발 (Business Development) 
            [혈구형태분석] 브라질 대형진단센터와 BCM 테스트 진행

            12/5일, 브라질의 대형 Central lab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당사의 마이랩(miLab)디바이스,혈구분석(BCM),마이랩뷰어(Viewer)에 대해 소개와 시연을 가졌으며 간단한 test를 진행하였습니다. 관계자들은 마이랩 성능과 편의성에 대해 많은 관심과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상파울루 위성 도시에 있는 병원들에 노을의 장비를 적극 설치를 원하였으며,대학병원 의사들에게도 노을의 제품을 적극 권장하겠다며 당사와의 사업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 및 보다 발전적인 논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좋은 성과로 연결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말라리아] 파나마 시장 진출 방안 모색

              12/10일 노을에서 파나마를 방문했습니다. 당사의 마이랩(miLab) 디바이스 데모버전 및 말라리아(MAL),혈구분석(BCM)을 사용하고 있으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를 토대로 노을은 향후 파나마 시장의 확대를 도모하고 추가적인 고객확보를 위한 준비해 나갈 예정입니다.
                기술 혁신 (Technology Innovation)   
                제2회 대한민국 벤처 스타트업 특허 대상 장려상 수상

                지난 12월 5일, 매일경제신문과 대한변리사회가 공동 주최하고 국가지식재산위원회와 특허청이 후원하는 ‘제2회 대한민국 벤처 스타트업 특허대상’에서 노을이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벤처 스타트업 특허대상은 국내 중소기업, 벤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특허 등 우수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술 창업화를 통한 국가 산업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수상은 한국 산업을 이끌 고부가 가치 특허를 창출한 기업에게 주어집니다. 지난 11월 16일, 발명특허대전 대상에 이어 이번상까지 받으며 노을은 NGSI 등 11개의 고유 기술에 대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습니다.
                  매출 계약 (Sales Contract)  
                    사우디아라비아 매출계약

                    1월 12일, 노을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유통사와 단일판매공급계약을 맺게 되며 해당 내용을 공시하였습니다. 해당 바이어와는 아랍헬스(Arab-Health) 2022 때부터 알게 된 파트너사입니다. 바이어측은 당사의 마이랩(miLab)의 잠재력과 사용편의성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 고객으로서, 사우디아라비아가 해외유입 말라리아가 많고
                    BCM(혈구분석)진단으로도 수요가 많은 편이기에 당사와의 사업 논의가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추후 사우디아라비아의 병원에서 Validation을 진행후에 제품 납품이 순차적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통 (한국투자증권 노을 리포트 발간)
                        애널리스트 리포트 발간

                        12/16일 한국투자증권에서 애널리스트 리포트가 발간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자본시장과 소통하며 기업가치 제고 및 이해관계자분들에게 정보제공 측면에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을(주)에서는 이해관계자와의 정기적 소통을 통해 회사 주요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받고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해 이해관계자 뉴스레터를 발행합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이해관계자분들께 당사의 활동 내용과 사업 성과를 주기적으로 전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메일은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회신을 원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essen@noul.kr로 회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