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에 미션을 담아서 

용인 수지에 위치한 노을의 본사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노을은 지난 2020년 6월 사무실과 제조/연구시설을 현재의 용인 광교우미뉴브 건물로 확장 이전했었는데요. 2022년 상장 이후 연구개발 인프라 확충과 업무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같은 건물 6층에 새 공간을 확장 오픈하였습니다. 

“노을은 인류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도전적인 문제들을 탐구하여 새로운 해결 방법을 찾고 그 가능성을 실현합니다.”  

이번 새로 오픈한 사무실은 노을의 미션과 철학에 맞는 공간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노을 기술의 기반이 되는 최적의 R&D센터의 구축, 자유로운 소통을 유도하는 공간, 다양한 업무 형태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Innovative Thinking Happens Here’의 컨셉으로 약 6개월 간의 설계와 시공을 거친 노을의 새 사무실을 같이 한번 만나볼까요?

즉흥적 협업과 다양한 업무 행태를 고려한 사무 공간

이전에 없던 혁신을 만들어내는 우리만의 방식으로 노을은 단순하고 유연한 조직구조를 지향합니다. 부서의 경계를 뛰어 넘는 역동적인 커뮤니케이션, 시장과 기술의 빠른 변화에 민첩한 대응을 추구하는 만큼 새로 오픈한 사무실에는 이 의도가 더 강하게 담겨졌습니다. 

대부분의 노을리안은 유동석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집중 업무 공간, 멀티 라운지, 핫데스크 등 즉흥적인 협업과 소통이 유도되는 공간이 곳곳에 숨겨져 있습니다. 

#노을 유동석 

매일매일 출근해서 자리잡는 그곳이 바로 업무공간이죠. 이번에 새로 확장한 공간의 유동석은 총 42석입니다. 

업무에 집중하고 싶을때는 포커스룸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유동석을 이용하면 개인짐을 어떻게 보관할까 궁금하실텐데요,

짜잔~! 이렇게 개인별 사물함을 지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회의실 

새로 오픈한 사무실은 총 8개의 회의실이 있습니다. 4~5명 규모의 작은 회의실부터 100명 이상의 타운홀이 가능한 회의실까지 다양하게구비되어있고, 원격 및 화상회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요. 

“유동석 자리에 27인치 모니터를 설치하고, 회의실마다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비하는 등, 노을리안이 최고의 업무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장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 Benji, IT/Security Manager –

노을 회의실 이름은 전통적으로 구성원들의 공모를 통해서 정하고 있는데요. 이번 노을 회의실 이름도 구성원들의 아이디어로 정해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6층 회의실 이름에 다양한 의견을 내주셨어요.

공모 결과는…!

레몬, 망고, 복숭아… 등 과일로 지어졌습니다. 과일 이름은 새 사무실 확장으로 노을이 보다 좋은 성과를 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합니다. 

도전적인 문제에 혁신적인 답을 내놓기 위해 노을 구성원들은 새롭게 확장된 회의실에서 머리를 맞대며 치열하게 고민하고 협업하고 있습니다. 

연구와 기술 개발의 중심이되는 R&D 센터

자세히 보여드릴수는 없지만, 노을의 미래를 책임지는 연구공간도 더욱 넓고 쾌적해졌습니다. 

“2년전 당시 연구인력에 맞춰 10층 연구실을 오픈했어요. 이후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고 연구인력과 규모가 확대되면서 연구실 확장에 대한 니즈가 생겼습니다. 6층으로 연구실을 확장이전 하며 전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연구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 Nick, Bio Researcher –

효율적인 연구동선과 집중가능한 환경을 구축하여 연구원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최적의 R&D 센터를 구축했습니다.

자랑할 수 밖에 없는 다른 공간

노을은 일과 삶의 조화를 중요하게 여기는데요, 업무 몰입을 위한 건강한 휴식을 도와주는 다양한 공간들이 있어요. 

# 캔틴

효율적으로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휴식도 필요하겠죠? 6층에는 총 2곳의 캔틴(Canteen – 탕비실)이 있어요. 백색 소음을 좋아하는 구성원들이 종종 찾고 있는 장소에요. 

#플레이룸

플레이룸은 업무 중 즐거움과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위한 휴게공간인데요. 저기보이는 탁구대 뿐만 아니라, 게임기와 간단한 운동용품이 설치될 예정이에요. 노을의 언플러그드 데이(Unplugged Day)*에는 이곳이 더욱 북적이겠죠?

* 월 1회 명상, 산책, 게임, 요가 등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자유로운 활동을 하는 날.  

“업무와 휴식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인프라가 개선되어 업무에 더 잘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었습니다.”

– Dean, Mechanical Engineer –

노을 사무실. 더 궁금해요!  

Q. 샤워실이 있다구요?

A. 6층과 10층에 샤워부스가 있습니다. 자전거로 출근하는 자출족, 업무 리프레시를 위한 운동 등 많은 노을리안이 이용하고 있어요.

Q. 수면실도 있어요?

A. 업무중 구성원들의 재충전을 위해서 수면실을 운영하고 있어요. 6층은 여성전용, 10층은 남성전용으로 나눠 운영하고 있고, 피로를 풀어줄 안마의자도 있답니다. 

Q. 스튜디오가 생겼던데 기능은 무엇인가요?

A. 대규모 화상회의, 브랜딩 관련 촬영시에 활용할 예정이에요.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고, 즐겁게 몰입할 수 있는 노을의 확장된 사무실 공간 잘 만나보셨나요?

노을의 문화와 일하는 방식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

글 및 사진

Sam, Communication Manager

Joan, Lead Branding & Communication Cell